본문 바로가기
음식/레시피 공유

닭 안심 큐브_강아지 칭찬 수제 간식

by 김내맘 2021. 3. 23.
728x90

안녕하세요. 김내맘입니다.

오늘은 닭 안심을 이용해서 수제간식을 만들었어요.
시댁에서 리큅 식품건조기를 얻어온 후 첫 사용인데요.
이전에 만든 간식들은 빌트인 복합 오븐으로 했던 지라 그 둘의 차이가 궁금하더라고요.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건조기가 있을 시 꼭 건조기를 사용하세요.
완전 다릅니다.
시간도 적게 걸리고, 한 번에 더 많은 양을 할 수 있으며, 고루 잘되요.
식품건조기라는 이름을 달고 괜히 파는게 아니더라고요.

그럼 제가 한 것 보여드릴게요.
닭안심 2kg을 한 번에 건조했어요.

해동된 닭 안심에 식초 밥 숟가락 3스푼을 넣어 물에 5분 간 소독해주세요.
신선한 고기는 물에 오래 담궈둘수록 살이 실처럼 풀어지고, 세균 번식 가능성이 커지므로 짧게 해도 무방해요.
5분이 지나면 식초 향이 남지 않도록 여러번 헹궈주세요.

원하는 모양으로 자르는 동시에 물기를 빼주세요.
전 키친타올로 물을 흡수시키기까진 안했어요.

달라붙지 않게 간격을 두고 배열해주세요.
촘촘하게 둔 것 같지만 워낙 작고 얇게 썰어서 괜찮더라고요.

종이호일은 적당하게 재단한 후 구멍에 맞춰 엑스자로 홈을 내준 후

사분할로 접어 오렸어요.
건조판 설거지 하기 어려울 것 같아서 종이호일 깔고 했는데 그래도 잘 마르더라고요.
열 순환이 잘 되도록 맨 끝부분은 비워뒀어요.

마지막 뚜껑을 덮고 건조 시작할게요.

70도에서 총 13시간 건조했어요.
냄새, 소리 때문에 세탁실에서 돌렸어요.
그렇다고 해서 소리가 크거나, 냄새가 많이 나는건 아니지만 꼬순내가 안나는 건 아니니까요.

세탁실 창문을 아주 조금 열어두고 전 쿨쿨 잤습니다.

열어보니 진짜 잘 건조됐어요.

완벽 건조!
복합오븐으로 건조했을 때보다 엄청나게 잘되서 너무 편했어요.

2kg 건조하니 실중량 479.4g나오네요.
비닐팩을 올리고 영점을 맞춘 거라 순수 안심 무게입니다.

 

사랑하는 댕댕이에게 직접 만든 안심 간식 급여해보세요^^.


+ 복합오븐으로 만들었을 때 닭안심이 궁금하다면?

 

닭 안심 수제간식_고단백 영양보충 보양식

안녕하세요. 김내맘입니다. 오늘은 닭 안심 수제간식을 만들어봤어요. 직전에 돼지 귀 수제간식을 만들었는데 기름이 엄청 나왔거든요. 이건 손에 안묻고 담백하니 만들기 정말 좋네요. 큐브 형

000minimalism.tistory.com


+ 다른 수제간식 레시피가 궁금하다면?

 

오리목뼈 애견 수제간식_초간단 완성

안녕하세요. 김내맘입니다. 귀여운 보더콜리 2마리에게 먹일 오리목뼈 수제간식을 만들어봤어요. 오리목뼈(냉동)는 1kg을 2,300원에 구매했어요. 중형견 2마리라 1kg는 금방 먹을것 같아서 2kg를 주

000minimalism.tistory.com

 

돼지귀 댕댕이 수제간식_콜라겐과 칼슘 가득!

 안녕하세요. 김내맘입니다. 오늘은 돼지 귀 수제간식을 만들어봤어요. 도전하기 전에는 징그럽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할 만 하더라고요. 비주얼에 겁먹지 말고 생각보다 쉬우니 시도

000minimalism.tistory.com

 

닭가슴살 큐브 수제간식_영양보충 고단백 저지방

안녕하세요. 김내맘입니다. 오늘은 닭가슴살 큐브 수제간식을 만들어봤어요. 닭가슴살 1kg을 해동해주세요. 식초 2스푼을 푼 물에 5분 정도 담궈뒀다가 물에 여러번 헹궈주세요. 적당한 크기로

000minimalism.tistory.com

 

닭가슴살포 수제간식_초간단레시피

안녕하세요. 김내맘입니다. 시댁에서 키우는 보더콜리 2마리를 위해 수제간식을 만들어봤어요. 시판 간식은 많이 비싸기도 하고, 어떤 첨가물이 들어갔는지 모르니 좀 불안하잖아요. 만드는 사

000minimalism.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