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레시피 공유

30분이면 완성되는 1인 가구 양의 파김치 레시피_맛있는 꽃게액젓, 분노의 필립스 믹서기

by 김내맘 2023. 1. 11.
728x90

안녕하세요 김내맘입니다
오랜만에 파김치를 만들어봤어요
모 프로그램에서 파김치가 핫하게 유행하면서 쇼핑몰 베스트에 파김치 재료들이 자꾸 올라오더라고요
딱히 할 생각 없었는데... 어느샌가 파며들어 재료를 구매했어요...ㅋㅋㅋ
인터넷보니 1~2인 가구 정도가 먹을 파김치 레시피는 많이 없더라고요
너무 많이 하면 파김치만 주구장창 먹고, 결국엔 버리게도 되잖아요?
그래서 소량만 담그는 레시피를 적어볼게요
먹는 양마다 다르지만 저는 만들어서 4번 만에 다 먹었습니다...ㅋㅋㅋ
(파김치를 먹기 위해 라면을 먹는 자...;;;)

재료

쪽파 200g
꽃게액젓 40ml
매실액 10ml
양파 반개 (80g)
사과 반개 (80g)
고춧가루 20g
다진생강 아주 조금 (1.5g)

아주 조금만 만들고 싶으므로 쪽파는 약 200g 이용했어요

대파를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액젓이 잘 배이게 하기 위해서 끝부분에 십자로 칼집을 내주세요.
파김치용 쪽파는 윗부분이 얇을수록 좋아요(저는 새벽배송으로 받아 선택의 여지가 없었음ㅋㅋㅋ)

칼집을 내준 후 그릇에 담아줍니다

한동안 아주 유명했던 참치액젓입니다 크크
여태 파김치는 멸치액젓으로만 담궜었는데 참치액젓도 맛있더라고요

쪽파 양이 적으므로 액젓도 40ml정도 사용해줍니다
더 넣어도 상관없어요 적게 쓰시지만 않으면....ㅋㅋㅋ

액젓을 부어 20분 정도 절여줍니다 중간중간 뒤적여주세요
그동안 파김치 양념을 준비해볼게요

사과 반개가 어느정돈디? 80g정도요 오차 있어도 되는데 대량 짐작하시라고 올려드려요
저도 음식 많이 안해봤을 때 반개..? 흠.. 이정도면 되나?... 이러면서 잔뜩 넣어 음식을 한 솥단지 할 때가 많았거든요 ㅠㅠㅋㅋ

양파도 80g정도 넣어줍니다.
아니 82.3g이 어떻게 80g이 되냐? 할 수 있지만 믹서기에도 묻고 어느정도 로스가 있을테니 감안하세요 ㅋㅋㅋ

다진 생강1.5g 넣어주세요. 다진생강은 안넣어도 상관없어요
없으면 굳이 넣지마세요
이거 하자고 생강 살 필요는 없어요
전 냉장고에 있어서 넣었을 뿐...

믹서기에 양파와 사과를 넣어줍니다

5년 전쯤 산 필립스 믹서기인데요;;;;
항상 느끼는 거지만 드럽게 안갈립니다
사각지대가 있어서 거기는 아예 안갈려요ㅠㅠ 열받아 엄청 비싸게 주고 샀는데!!!!

윗부분도 잘 안갈려요...
내가 갈은건지 칼로 다진건지 싶어요 필립스... 믹서기.... 실망...

고춧가루는 20g정도 넣어주세요

사과 양파 갈은것과 고춧가루 섞어주세요...
자자 보세요 필립스 믹서기... 부들부들...
여러번 뒤섞었는데도 이모양입니다 ㅠㅠ

매실액도 한 술(10ml) 넣어주세요

쪽파를 절이고 있던 참치액젓을 양념에 부어 같이 섞어줍니다

뒤적뒤적...비비적비비적...

양념을 사이사이 찹찹 발라줍니다
익은 파김치가 빨리 먹고싶다면 밖에 5시간 정도 꺼내놨다가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완성!
맛있게 드세요옹!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