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방문기

안산시 폐약 올바르게 버리는 방법_백운동 행정복지센터, 약국은 폐약을 버려줄 의무가 없습니다!

by 김내맘 2022. 11. 18.
728x90

안녕하세요 김내맘입니다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네요

오늘은 폐약 버리는 방법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폐약을 아무렇게나 버리면 안된다는 것 정도는 알고 계시죠?
가까운 약국이나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등에 배출방법에
맞게 버려야 합니다
그리고 해당 거주지마다 폐약 수거 방법이 여러가지로 다양할 수 있으니 가장 편한 방법으로 찾아보세요

저는 경기도 안산시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집에서 가장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에 배출하려고 해요
아래처럼 약만 모아 가져가세요
물약은 물약통에 모아서 가져가시고요
건강기능식품은 일반 종량제에 배출하시고,
꼭 일반의약품만 버리세요!

귀찮다고 포장 그대로 가져가서 버리면 비양심!
다른 사람들이 다 손수 까야합니다
분리수거 할 때도 다 물로 헹구고, 페트병 비닐 제거하고 기본 상식이잖아요^^?

백운동행정복지센터 전경입니다

코로나 19로 아직도 출입문을 하나로 통제하고 있어서
경찰서 옆 쪽으로 걸어갑니다
우측 필로티 기둥 밑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들어가면 바로 앞에 보이는 문은 이렇게 통제되어 있고요

이렇게 무인택배함에 가려져 있는 문으로 갑니다

이 곳이 진짜 출입구!
글이라 복잡해보이지만 걸어가면 헷갈릴 일이 없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층별안내도가 있는데
약을 버리러 갈 곳은 2층 민원실입니다

계단을 한 층 올라가

민원실로 들어갑니다
표시해놓은 곳에 폐의약품 수거함이 있어요

짜자잔!
수거함에 써있는 글을 적어드리면
- 약통, 약상자 등은 분리하시고 약만 넣어주세요
- 시럽은 한 병에 모아서 넣어주세요
- 건강기능식품은 일반쓰레기로 버려주세요
라고 적혀있네요
건강기능식품을 일반쓰레기로 버려야한다는 건 저도 몰랐던 내용이어서 숙지했어요
다행히 제가 가져간 약들은 일반의약품 뿐이어서 골라낼 필요는 없었어요

바로 위에도 포스터가 붙어있네요!
한 번 더 숙지!

투입구 손잡이를 잡고

구멍으로 약을 쏙 넣어주면 끝입니다

약을 버리고 나온 후에도 곳곳에 있는 홍보물들!

❤️경기도 안산시는 약국에서 약을 버려줄 의!무!가 없습니다

❤️만약 버려주는 약국이 있다면 그 약국이 약을 모아서 행정복지센터나 보건소에 대신 버려주는 거라 고마워해야하는 거예요

❤️심지어 다른 약국에서 처방받은 약을 처방받지 않는
약국에 버려달라고 포장째 갖고간다면 정말 민폐겠죠~?

그럼 폐약 안전히 처리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