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사용기+후기(생활)

봉선화 꽃 물들이기_손가락을 물들였다...

by 김내맘 2021. 7. 28.
728x90

안녕하세요. 김내맘입니다.
평소 네일 아트를 엄청 좋아했었는데 직업 특성상 못하게 된 상황이라...
지인이 직접 심은 봉선화 꽃을 조금 나눠주셨어요.

개미들도 골라내고, 너무 말라버린 잎도 골라내고 비닐에 담았습니다.
지인 분께서 녹색 잎은 몇개만 넣으면 된다하여 5개만 넣었어요.

센스있게 명반도 챙겨주셔서 한 꼬집 야무지게 넣었습니다.
초등학생 때 할머니가 양손에 물들여준 생각이 나서 얼만큼 넣어야하냐고 전화해서 여쭤보니 기억이 안나신다고... ㅠㅠ
그냥 많이 넣고 찧고, 남은건 버리셨다네요.
.......주르륵

집에 절구가 있지만 설거지하기 귀찮으므로 비닐봉지에 넣고 열심히 짓이겨주었습니다.

손가락위에 적당히 올리고 랩으로 감싼 다음 스카치 테이프를 뜯어 돌돌 말았어요.
(셀프 봉선화 물들이기라 ㅠㅠ...)

한 손가락, 한 손가락 천천히 하여 모든 손 완성!

손가락살도 물들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들지만 봉선화 물들이면 어쩔수 없는 것....

늬적늬적... 1시간 30분이 지나길 기다렸어요.
밤새 하고 자자니 이불에 봉선화 물을 들일까 걱정이 되더라고요.
(다른 후기 보니 밤새 하고 주무시는 분도 많으신 듯...ㅎㅎ)

자;;;;; 완성;;;;; 한 손만 하길 잘했네요;;;
고추장에 담궜다 뺀 비주얼....

무....무....무엇이 문제였던 걸까요....
고르게 들질 않았네요.ㅠㅠ
제 손이 야무지지 못한 탓이겠죠? ㅠㅠ

깨끗하게 씻고 봐도 얼룩덜룩 물들었어요.

내일 회사에 어떻게 가지?하는 걱정과 함께 일단은 잤어요...ㅋㅋㅋ
뭐 이미 벌어진 일 어쩌겠어!
남편한테 해달라 할 걸 그랬나 봐요~
역시 혼자하는 것은 무리무리~~

아침에 일어나서 손에 든 물을 빼기 위해 열심히 닦아도 아무것도 묻어나지 않더라고요.
즉... 이미 살에 물이 들었다는 것.......

김치 만진것 같죠? ㅋㅋㅋㅋ
그래도 출근해서 보니 그리 나쁘진 않네요.
어릴적 생각도 나고 좋았어요.
손님분들이 손이 왜그래요????
봉선화 물 들였네~ 등등 하시길래
하루 봉선화 수다로 풍성하게 하루 보냈네요.^^

요즘에는 봉선화 물들이기 키트(?)도 만들어서 판다던데~ 진짜 꽃잎으로 하니 할머니 생각이 많이 나던 하루였어요.

고르게 잘 들였다고 할 순 없지만 그래도 제 마음엔 드네요. ㅎㅎ

오늘도 현생이 바빠 휘갈겨 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